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나는 오늘 무엇을 샀나 !

[군산]자주적 관람 갤러리&제로웨이스트샵

by 채니큐큐 2023. 2. 11.

안녕하세요 여러분~

나는 오늘 무엇을 샀나!

오늘은 자주적 관람을 방문해서 

이것저것 골라담아 왔습니다

 

자주적 관람

전라북도 군산시 구영 5길 21-4

운영시간 11:00~18:00

월, 화 정기휴무

 


해가 잘드는 곳에 위치한

자주적 관람은 제로웨이스트샵이에요

 

제로웨이스트(zero waste)란 

포장을 줄이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해서 쓰레기를 줄이려는 세계적인 움직임이랍니다

 

자주적 관람에서는 

PP, PE 재질의 플라스틱(병뚜껑), 말린 우유팩, 멸균팩 등을

모으는 자원순환품목 프로젝트를 함께 하고 있답니다

색별로 분리해서 수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모아진 자원순환품목은 재활용되거나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재탄생하기도 합니다

 

업사이클링은

우리말로 '새활용'이라고 하는데요

재활용의 상위 개념으로,

새로운 가치를 더해 새로운 제품으로 다시 생산하는 것을 뜻합니다

 

바로 옆에는 세제와 같은 생필품을

공병에 덜어서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그럼 내부를 천천히 구경해볼까요?

생각보다 다양한 물품들이 구비되어 있어서

구경할 맛이 났어요 ㅎㅎ

 

일회용 포장 용기를 대신할

접이식 실리콘 용기부터 작은 공병들

그리고 아래쪽에는 친환경적인 수세미들이 있네요

가격도 참 착합니다

 다양한 청소솔과 집게, 행주도 있어요!

 

바로 옆으로는 비누형태로 제작된

샴푸바, 바디워시바, 린스바 등등이 있었어요

 

저는 세안비누를 사용해 본적이 있는데

쓰다보니 점점 작아지더라구요

그럴때는 작은 망에 담아 쓰면 

아주 편하답니다 굿 !


톤28 제품도 보이네요 ㅎㅎ

 

톤28는 비건과 친환경을 추구하는 브랜드랍니다

 

직접 개발한 종이팩키지를

사용해 제품을 만드는데요

92%의 플라스틱을 줄였다고 합니다

 

뚜껑부분은 잘라서 일반쓰레기로 버리고

나머지 종이부분은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톤28의 무향 핸드크림을 사용하고 있는데 

촉촉하니 아주 좋아요 !


 

업사이클링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었어요

풉백홀더와 미니화분받침은

재활용이 불가능할 정도로 작은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제품들이에요

 

또 오른쪽에 색색의 종이들은

재단 후 크기에 맞지않아 버려지는 종이들을

새롭게 활용하여 제작된

작은 노트입니다

 

둘러보던 중 

제일 기발하다고 생각되었던

군산바다유리자석입니다

 

오랜시간 파도와 바람에 깎여

둥글둥글하게 변한 버려진 유리파편들을

자석으로 업사이클링한건데요

 

바다도 살리고 유용하기도 하고

참 괜찮은 아이디어 같아요

 

창가쪽에는 일회용 빨대를 대신할

유리빨대, 실리콘빨대 등이 자리하고 있었어요

또 군산 느낌 뿜뿜 느끼게 해주는

기념품들도 있었답니다

 

자주적 관람에서는 

친환경적인 제품, 업사이클링 제품 구매와

동시에 작은 전시관람도 할 수 있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어떤 새로운 전시가 열리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소소하게 구경하고 즐길거리가 많은 곳이라

군산에 거주하시거나 놀러오신다면 !

제로웨이스트와 업사이클링에 관심이 간다면 !

한번 방문해보는건 어떠신가요?

 


자주적 관람에서

나는 오늘 무엇을 샀나!

ㅎㅎ 바로 보여드릴게요

 

대나무 칫솔, 실리콘 공병, 양면수세미,

자투리 노트, 군산바다유리자석을

구매했습니다 !

 

자연 분해가 빠르고 쉬운 대나무 칫솔

예전에도 구매해서 써본적이 있는데요

사용 후 잘 말려주기만 한다면 

오래 쓸 수 있답니다 

 

실리콘 공병은 

여행갈 때 샴푸와 바디워시를 담아가기에

충분해보여서 구매했습니다

세척도 쉽고 오래 쓸 수 있을것 같아요

 

양면 수세미 !!!

아 너무 좋아요

 양면이 달라서 활용도가 높고

너무너무너무 만족스러워요 

 

자투리 노트는 색이 2가지씩 섞여 있어서

메모하거나 공부할때 잘 쓰일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군산바다유리자석 !!

 

하,,, 너무 예쁘지 않나요?

자석도 엄청 쎈 자석이라 

착착 잘 붙습니다

 

너무너무 만족스러운 구매였어요

 

앞으로 물건을 구매할때는 

좀더 친환경에 가까운 제품들을 

찾아보고 구매해야겠어요

 

또 사용하고 있는 모든 것을 바꿀 수는 없지만

최대한 재활용하고 업사이클링해서 사용해보려합니다

 

생각보다 다양하고 

몰랐던 제품들이 많아서

또 새롭게 배워갑니다

 

구경하러 와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려요

자주적 관람 제로웨이스트샵

방문해보시길 추천해요!

 

오늘의 나 많이 배우고 잘 샀다!

댓글